배경이미지 사용 (Using Backplates)

반응형

1. 개요 (Overview)

- Backplate 는 3D 모델 뒤에 배치해서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뜻합니다.

  실제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해서 3D 객체를 실제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Backplate 로 사용되는 이미지는 Scene 전체의 조명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재질중에 투명한 속성에 부여된 재질이 있다면 배경이 그러한 재질 뒤로 투과되서 보이게 됩니다.

  키샷에서는 환경맵으로 사용되는 HDRI와 배경이미지를 동일하게 사용하는게 일반적인 사용방법이지만

  어떤 포멧의 이미지라도 상관없이 배경으로 자유롭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밝기 조절 (Adjust brightness)

- 배경맵의 밝기는 Project Window 에 있는 Setting 탭에서 설정한 Realtime Window 의 밝기와 감마값에 의해 결정됩니다.


3. 배경 이미지의 가로/세로 비율 조절 (Adjust aspect ratio to backplate)

- Preferences 메뉴에서 Adjust aspect ratio to backplate 를 체크하면 어떤 배경이미지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Realtime Window 의 가로/세로 비율이 배경이미지의 비율에 맞게 조절됩니다.


출처 - 렌더카우 카페 (http://cafe.naver.com/renderco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