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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MOTOR)의 손실 종류 및 감소방법
손실 |
발생원인 |
감소방법 |
1차 동손 |
권선 저항과 권선에 흐르는 전류에 의해 발생 |
철심적층 및 고정자권선의 동량을 증가시켜 도체 전류 밀도를 감소시키고 도체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최소화 |
2차 동손 |
회전자 저항에 의해 발생 |
회전자의 알루미늄 량을 증가시켜 도체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극소화 |
철손 |
히스테리시스 손실 와전류 손실 |
자속밀도를 낮추고 high Grade Core 사용 및 더욱 얇은 규소강판을 사용하여 철손 최소화 |
표류부하손 |
누설자속에 의한 손실 |
스큐의 최적화, 일정공극 유지 및 고정자와 회전자의 슬롯구조 최적설계 및 회전자 절연 처리로 손실 최소화 |
풍손 및 마찰손 |
FAN 및 베어링에 의한 손실 |
외부 FAN 형상 및 구조 변경 베어링 엄선사용 및 저손실 구리스 채용으로 저 손실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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