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기 (MOTOR)의 손실 종류 및 감소방법

반응형

전동기 (MOTOR)의 손실 종류 및 감소방법




손실

발생원인

감소방법

1차 동손

 권선 저항과 권선에 흐르는 전류에

 의해 발생

 철심적층 및 고정자권선의 동량을 증가시켜 도체 전류 밀도를

 감소시키고 도체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최소화

2차 동손

 회전자 저항에 의해 발생

 회전자의 알루미늄 량을 증가시켜 도체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극소화

철손

 히스테리시스 손실 와전류 손실

 자속밀도를 낮추고 high Grade Core 사용 및 더욱 얇은 규소강판을

 사용하여 철손 최소화

표류부하손

 누설자속에 의한 손실

 스큐의 최적화, 일정공극 유지 및 고정자와 회전자의 슬롯구조

 최적설계 및 회전자 절연 처리로 손실 최소화

풍손 및 마찰손

 FAN 및 베어링에 의한 손실

 외부 FAN 형상 및 구조 변경

 베어링 엄선사용 및 저손실 구리스 채용으로 저 손실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