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opy Settings Wizard (설정 복사 마법사) 사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Copy Settings Wizard (설정 복사 마법사) 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상의 오류 등으로 하드 디스크를 포멧하고 운영체제 및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세팅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특히 솔리드웍스를 설치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으로 아이콘 배치나 키보드 단축키등을

새로이 설정해야 하는데 드는 시간도 역시 많이 걸립니다.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솔리드웍스에는 설정을 복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 시작 메뉴 -> SOLIDWORKS ->SOLIDWORKS Tools (도구) -> 

①Copy Settings Wizard (설정 복사 마법사) 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기존의 세팅한 설정을 저장하는 방법을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존의 세팅한 설정을 저장할 때는 ②설정 저장을 누르고 ③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설정 파일을 저장할 위치와 현재 설정된 저장에 대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저장할 위치의 경우 기본 저장 위치외에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으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다른 곳으로

위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다 되었다면 ④마침을 누르면 설정 저장이 완료됩니다.


이번엔 기존의 세팅한 설정을 복원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앞에 ①Copy Settings Wizard (설정 복사 마법사)를 클릭해서 들어오는 것 까지는 같습니다.

대신 설정 저장 아래의 ⑤설정 복원을 누르고 ⑥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복원할 설정 파일 선택과 현재 설정된 복원에 대한 내용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찾아보기로 복원 설정할 파일을 선택하고 ⑦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⑧대상 선택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 네트워크 컴퓨터, 로밍 사용자 프로필 등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선택하고 ⑨다음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작업 완료 창으로 넘어오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백업을 만들어놓는 부분을 체크 합니다.

⑩마침을 누르면 솔리드웍스 설정 복원이 완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