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된 모델링을 오토캐드로 옮기면 렌더링 효과가 사라집니다.

반응형



[질문]

안녕하세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노트북을 가져가서 크레오 2.0 으로 시험볼 생각하고 있는데

혹시나 변수가 생겨서 노트북 사용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하여 솔리드웍스도 연습중입니다.


그런데 솔리드웍스로 모델링을 다하고 아래처럼 모델링한 것을 배치하였습니다.

배치하고 나서 DWG로 저장한 후 오토캐드에서 열어서 부품번호 및 표제란 등 마무리 작업하고

출력하려고 하는데 오토캐드로 불러오면 아래처럼 렌더링 효과가 사라집니다.

크레오에서는 잘 되는데 솔리드웍스는 왜 캐드에서 불러오면 저렇게 라인만 나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솔리드웍스는 3D 캐드 모델링 소프트웨어이고, 오토캐드는 캐드도면 소프트웨어가 주기능이라서,

오토캐드에서는 3D 솔리드형태의 모델링을 솔리드웍스에서처럼 보이지 않을 겁니다.

크레오도 원조는 프로이에서 변형된 3D 캐드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알고 있어서 아마 같은

3D 캐드 소프트웨어라서 렌더링된 상태로 보일 겁니다. 오토캐드랑은 다르죠.

오토캐드에서 3D 모델링으로 호환가능한 제품은 인벤터나 퓨전360이 있습니다.

솔리드웍스 자체에 도면작성기능이 있기 때문에 솔리드웍스에서 도면작업을 해도 오토캐드랑

같게 나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26&docId=276903247&qb=7IaU66as65Oc7JuN7Iqk&enc=utf8&section=kin.qna.all&rank=3&search_sort=2&spq=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