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 초보기계설계


1. 명  칭


서리를 맞아 가며 자란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 '서리태'

검은 콩에 속하는 서리태는 껍질은 검지만 속이 파랗다고 해 '속청'이라고 부릅니다.


2. 비타민


안토시아닌 색소가 많아 검은 콩의 대명사로 꼽히는 '서리태'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이 매우 풍부하고 신체의 각종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콩 단백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먹는 방법


주로 잡곡과 함께 넣어 밥을 짓거나 떡을 만들어서 먹습니다.

근래에는 콩물로 유명하며, 발효시켜 청국장을 만들기도 하는데, 건강에도 좋고 맛 또한 메주로 만든 청국장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4. 효  능


(1) 탈모예방

서리태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 '시스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있게 해주며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2) 성인병예방

서리태에는 풍부한 레시틴과 리놀렌산이 상승작용을 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성장발달

서리태에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D 활성에도

관여해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 및 노년층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노화예방

항산화 성분이 일반 콩의 4배인 서리태.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과 항암작용을 해 노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다이어트

고단백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서리태는 높은 포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로 혈액순환을 돕고 칼로리를 보다 원활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해줘 다이어트 시 좋습니다.


5. 권장량


서리태는 하루 35g 정도 섭취하는 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대략 하루 100알 정도)

많이 섭취하면 콩에 있는 레틴 성분이 소화장애를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출처 - News1 Ncook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Sam's 초보기계설계 - 유쾌한삼이

오토캐드/솔리드웍스/키샷/전동기/블로워 분야를 공부하는 사람입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