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기 부하의 종류 (운전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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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연속 운전 (S1)


 전동기가 운전을 시작하여 열적 평형 상태에 도달할 때

 까지 일정한 부하로 운전하고 정지 한 후에는 전동기의

 온도가 주위 냉매온도까지 충분히 낮아질 때까지는

 재운전하지 않는 운전방식.

 


 2) 단시간 운전 (S2)


 전동기가 운전을 시작하여 열적 평형 상태에 도달하기 전

 에 정지하고 냉매 온도와 같은 값이 될 때까지 휴지하는

 운전방식.

 


 3) 간헐적 운전 (S3)


 전동기가 열적 평형 상태에 도달하지 못하는 짧은시간

 동안 일정부하로 운전한 다음 짧은시간동안 휴지하는

 주기을 반복하는 운전방식. 시동전류가 온도상승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 

 


 4) 시동을 포함한 간헐적 운전 (S4)


 운전형태는 S3과 같으며 시동 시 기동전류가 전동기의

 온도상승에 영향을 주는 운전.

 


 5) 전기적 제동이 있는 간헐적 운전 (S5)

 S4운전과 동일하나 전동기 제동 시 전기적 제품을 사용

 하여 전동기의 제동이 전동기의 온도상승에 영향을 주는

 경우

 


 6) 연속운전 주기적 운전 (S6)


 1 주기가 2 부분으로 일정시간동안 일정 부하로 운전한 후

 무부하 혹은 낮은 부하로 일정 시간 동안 운전하는 방식

 으로 각 주기 동안 전동기는 열적 평형 상태에 도달하지

 못하는 운전을 계속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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