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스톨토크 (실속토크) 란?

반응형

간단한 정의에서, 모터 실속 토크는 전기 모터가 설계된 것보다 전기 모터에 더 많은 부하가 있고

더 이상 회전 할 수 없는 토크를 공급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모든 유형의 모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터가 최대 토크를

발생시키는 "과부하 영역"이라고 불리는 부하 토크가 점점 더 커질 때 입니다. (모터의 주 토크의 특성보다 높음) 

이 시점에서 부하 토크가 추가로 증가하면 속도는 자동으로 감소되며 이 절차를 '스톨링 (Stalling)'이라고 합니다.


유도 모터의 토크 속도 곡선을 생각할 수 있다면, 정상적인 주행 위치는 하향 기울기입니다.

유도 전동기의 능력을 넘어서는 부하가 증가함에 따라 슬립이 증가하고, 토크 곡선을 위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더 많은 힘을 적용하고, 속도가 감소함에 따라 토크가 증가합니다.


토크 = (동력 기계적 x 9550) / 속도


따라서 전원을 켜고, 속도를 줄이십시오. 플러스 토크 플러스.

그것은 꼭대기로 커브를 계속합니다. 여기에 얼마나 많은 전류를 소비하든 (전력 소비는 증가하지만 출력은 아님)

아무런 자력을 갖지 않아 토크가 상승하지 않도록 하여 전기 모터가 멈출 때까지 속도가 계속 감소합니다.

이제 멈췄다. 역기전력이 없으며, 전류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전기 모터가 다 타게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것을 막는 이유입니다.



전동기 스톨은 기계 또는 전기 일 수 있습니다. 유도 전동기가 스톨되면 진동이나 윙윙 거리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기계적 실속은 일반적으로 구동 장치가 움직이지 않아 발생합니다. 특히 3상 유도 전동기에서의 전기 스톨은

일반적으로 단상 또는 누락 위상 조건의 결과입니다.


Squirrel 케이지 유도 전동기가 시작될 때 DOL (50Hz 또는 60Hz), 토크는 속도 (또는 슬립)의 함수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계는 특정 속도까지 서서히 증가한 후 최대 토크 성능 (즉, 200%)까지 점프하고 마지막으로 가까워

질 때 점프하는 첫 번째 시동 토크 (예: 정격 토크 이상의 60%)를 개발합니다. 회전 자계 속도 (동기 속도)로 변환한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토크는 시동 중 전압 변동 (돌입 전류 대 계통 전원으로 인해)에 의해 감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차 부하 (즉, 펌프, 팬 등)가 적용되고 충분한 마진이 고려되지 않은 경우, 단자에서 특정 전압 강하가

발생할 경우 전기 모터가 커플링 관성을 가속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톨 조건), (즉 20%), 실제로 모터 토크와

부하 곡선이 서로 가깝게 있는 속도 영역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