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을 열때 문자가 ?? 로 나온다면?

반응형

도면을 열 때 문자가 ?으로 나오는 이유?

- 내 컴퓨터에는 도면에 쓰였던 폰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 해결 방법 -

 

① 폰트를 구해서 Font 폴더에 복사를 한 뒤 캐드를 다시 실행하고 도면을 열면 됩니다.

    (폰트의 이름은 도면을 열 때 폰트 메세지가 나타나면 좌측 아래쪽에서 폰트명을 알 수가 있습니다)

 

② 새로 문자스타일을 만들어 놓고 ?? 으로 되어 있는 문자들을 선택한 후 새로 만든 문자스타일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 ?? 으로 되어 있는 문자들을 선택하고 특성 명령(Ctrl+1)을 실행 후 "특성" 대화상자에서 문자 카테고리의 스타일에서 변경합니다.

      또는 스타일 도구막대에서 원하는 스타일로 바꿉니다)


③ AutoCAD 2012 버전 이상부터는 도면을 열 때 폰트가 없으면 아래 그림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④ 그럼 SHX 파일이 누락되었다고 나오는데 이것이 바로 글꼴이나 기호로 사용되는 파일이 내 컴퓨터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에 맞는 글꼴로 대치를 해야하는 문구인데 그러기 위해서 '각 SHX 파일에 대한 대치 지정'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지정할 스타일 글꼴의 창이 뜹니다.

⑤ 큰 글꼴을 자기에 맞는 폰트로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그 지정한 폰트로 대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 위와 같은 일이 발생 안되기 위해서 흔히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는 폰트를 지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처 - Mania 님 블로그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PaQz&btype=0&navi=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