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와 동일한 기능을 가진 무료 캐드 - 드래프트사이트 (DraftSight)

반응형

솔리드웍스를 제작하는 다쏘 시스템에서 내놓은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는

CAD와 동일한 단축키도 99% 비슷하고,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진 CAD 프로그램 입니다.

엄청난 고급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한 2D CAD 작업은 이걸로 다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이 아닌 가품을 사용하여 불법 소프트웨어에 대한 단속 및 내용증명에 대한 사례들이 많습니다.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고가의 CAD 구매를 생각했던 분들이나

중소기업에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1. 다운로드

               (그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중간쯤에 아래 그림과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본인의 PC 사양에 맞는 것을 골라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① Windows 사용자

- DraftSight 2015는 Windows XP 및 Vista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32비트는 64비트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으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므로 사용자의 운영 체제에 

  적합한 버전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32비트 또는 64비트 중 무엇을 실행 중인지 확실하지 않거나

  Windows용 설치 도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여기를 클릭해 DraftSight 커뮤니티의 지원 자료를 확인하십시오.


② Mac 사용자

- DraftSight는 Mac 32비트 컴퓨터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③ Linux 사용자

- DraftSight는 Linux 32비트 컴퓨터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클릭시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빨간 화살표처럼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맨 아래에 빨간색 네모박스처럼 OK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2. 설치


다운로드 폴더에 위와 같은 파일을 받았다면 클릭하여 설치를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의 무료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사용자의 사용권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여기도 동의함을 선택하고 설치를 선택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마침을 선택합니다.

마침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프로페셔널로 구입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선 굳이 프로페셔널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입하지 않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드래프트사이트가 자동 실행이 되면서 아래 그림과 같이 뜹니다.

위 그림이 뜨다가 좀 있으면 드래프트사이트의 활성화를 묻는 질문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중에 활성화를 하게 될 경우 30일밖에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계속 쭉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지금 활성화를 클릭해줍니다.

지금 활성화를 누르고 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활성화에 대한 기본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첫번째는 전자메일주소, 두번째도 전자메일주소확인, 세번째는 업종, 네번째는 국가, 

제목은 직업 및 사용용도 입니다. 각각에 맞는 정보를 기입하고 활성화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활성화가 되었으며, 마침을 클릭합니다.

마침을 클릭해도 최종적으로 활성화의 완료를 통보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등록했던 이메일주소의 이메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다쏘시스템에서

활성화 확인 이메일이 왔을겁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네모부분의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면

활성화 완료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문구가 활성화 완료페이지에 영문 혹은 한글로 뜨게 됩니다.

이로서 최종적으로 활성화 등록을 마치게 됩니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이므로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아래 캡처는 드래프트사이트에서 퍼온 것 입니다. 분명 상업, 교육 및 개인 사용자를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고

나왔기 때문에 안심하고 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