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 DWG 파일로 변환 프로그램 (PDF to DWG Converter)

반응형

PDF to DWG Converter 는 PDF 파일로 된 도면을 DWG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 완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글씨같은 경우 변환하고 나면 깨져서 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도면 부분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다운로드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PDF to DWG Converter.exe


2. 첫 화면

일단 보시면 영문이고 한글버전은 없으며 맨 윗줄의 문장을 대략 해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Please click the "Add PDF Files" button to add the files you want to convert or click the "Add a Folder" 

button to add some files. You can also drag the files from Explorer and drop them on the list below.


"PDF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하려는 파일을 추가하거나 "폴더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추가하십시오. 탐색기에서 파일을 끌어서 아래 목록에 드롭 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3. 사용 방법

① DWG 파일로 변환할 PDF 파일을 Add PDF Files 이나 Add a Folder 로 불러옵니다.

    ※ 아래 Include subdirectories 는 하위 디렉토리 파일 까지 포함이라는 뜻입니다.

② Output FIle Type 은 변환할 파일의 타입을 DWG, DXF 파일 중에 정해줍니다.

③ Output File Version 은 변환할 파일의 AutoCAD 버전을 지정해줍니다. 지정을 하였다면

    Output Folder의 Browser를 클릭하여 변환된 파일의 저장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④ 마지막으로 Convert Now를 누르면 변환이 완료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두번 뜹니다.


등록되지 않은 버전은 최대 3 개의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하도록 제한합니다. 라고 뜨는데

등록되지 않은 버전이란게 AutoCAD의 버전을 말합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된 버전은

AutoCAD 2011까지가 최신버전입니다. 하위버전으로 변환하시는 분들은 관계 없지만

상위 버전으로 변환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변환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물어보는 데 변환된 파일을 바로 열어볼건지의 여부를 묻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