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AutoCAD)의 커맨드 라인을 주목해야 하는 6가지 이유

반응형

AutoCAD에서 커맨드 라인은 중요한 기능합니다. 메뉴, 도구 모음, 대시 보드가 서서 이동합니다.

그러나 명령 행은 그대로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는 간혹 명령 줄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중요합니다.

AutoCAD에서는 대체 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커맨드 라인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음 해야 할 일을 알려줍니다.

-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상태 표시 줄에서 다음에 수행 할 작업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AutoCAD는 아닙니다.

  명령 행에 명령이 표시됩니다. 특히 AutoCAD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지침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합니다. 

  운전할 때 도로 표지판과 같습니다. 목적지까지 가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AutoCAD에는 동적 입력이 있습니다.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 Windows 3.1 이후에 만들어진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부동 대화 상자나 옵션 막대에 옵션을 넣습니다.

  그러나 AutoCAD는 이전에는 Windows 전용 소프트웨어가 아니었습니다. 옵션을 포함하여 명령행에 모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명령이 어떻게 작동 하는지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찾아내는 곳 입니다. 

  예를 들면, AutoCAD에는 상황 별 리본 탭이 있습니다. 그러나 명령 행에서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면적을 정의하여 직사각형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면적 100㎟의 직사각형을 만들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rectangle 명령에는 해당 옵션이 있습니다.


3. 명령을 찾을 때 도움이 됩니다.

- 어떤 명령 이름을 모르는 상황에 처한 적이 있습니까? 점 사이의 길이를 알고 싶거나 일반적인 기호를 삽입하고 싶거나

  나선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AutoCAD 명령 줄에는 동의어 데어터베이스가 있습니다. 명령 행에서 LENGTH, SYMBOL 또는 SPIRAL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동의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을 제안합니다.

  

  이 예제에서 심볼을 삽입하려면 AutoCAD는 INSERT명령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베이스가 제한되어 있지만 오토 데스크가 데이터베이스에 더 많은 정보를 추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직업 목록을 수정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공유하는 목록도 있습니다.


4. 명령 기록을 사용하여 매크로 또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전에 프로그램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논리를 정의하고, 계획하고, 알고리즘을 작성한 다음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AutoCAD에서 매크로 및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간단한 사용자화된 매크로 및 스크립트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AutoCAD에서 바로 실행한 다음 명령 행에서 명령 내역을 확인하십시오.

   Paul MunfordAutoCAD script 또는 Command Macro 를 사용하여 플로팅을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한 훌륭한 자습서를

   작성했습니다. 커맨드 라인 (Command Line)의 도움으로 유용한 커스터마이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신속하게 명령 줄에서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명령 줄에 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블록을 삽입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명령 행에서도 내용을 검색 할 수 있습니

  다. 전체 이름을 모른다면 부분 이름을 입력하고 목록에서 선택하십시오.

  

  명령 행은 여러 유형의 내용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콘텐츠 유형을 확인하십시오.

  

  활성 레이어와 스타일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는 꽤 멋집니다. 부분 레이어 이름을 입력하고 목록에서 선택하여

  활성 레이어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령, 설정 및 내용간에 전환하려면 Tab 키를 누릅니다.

  동적 입력에서 콘텐츠 검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적 입력을 켜면 명령 줄을 클릭하여 먼저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동적 입력을 사용하지 않으면, 콘텐츠 검색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6. 개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명령 행은 빠른 조회를 원할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얼마나 많은 객체가 삭제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한 개체를 빠르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QSELECT 또는 FILTER를 사용하여 블록을 계수 할 수 있습니다.

  AutoCAD LT에는 BCOUNT가 없으므로 좋은 대안입니다. LIST 명령을 사용하여 객체 속성을 빠르게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원문출처 - http://www.cad-notes.com/4-reasons-why-you-should-pay-more-attention-to-autocad-command-li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