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기 (MOTOR)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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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① 하우징 앞 (HOUSING(FRONT)), ③ 하우징 뒤 (HOUSING(PAINTING))
    - HOUSING 또는 FRAME, BRACKET라고 하며 이것은 MOTOR의 외관을 이루는 것이며 
      미적인 형상, 구조, 정밀가공성이 우수하여야 하며, STATOR 내경에 위치한 ROTOR를 
      정 중앙에 오도록 하여 AIR GAP 편심이 되지 않도록하여 MOTOR 성능이 유지되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 재질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ALUMINUM DIECASTING)과 철판 DRAWING등이 있으며, 

      폐사의 표준 GEARED MOTOR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ALUMINUM DIECASTING)로 되어

      있습니다. 

 

2. ② 스테이터 (STATOR) 
    - 고정자라고 하며, 그 역할은 자석이므로 자속이 통하기 쉬운 철심과 전자석을 
      만들기 위하여 통전용 권선(COIL WINDING)이 있어야 합니다.


3. ④ 로터 (ROTOR) ⑤ 축 (SHAFT)
    - 회전자라 하며, 고정자에서 받은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바꾸고 
      이것을 축(SHAFT)으로부터 외부로 전달하는 MOTOR의 사명과 역할을 하는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전기적 성능과 기계적 강도를 겸비하여야 합니다.

    - 회전자는 철심과 알루미늄 다이캐스팅(ALUMINUM DIECASTING)으로 되어있는
      엔드링(ENDRING)과 알루미늄 바(ALUMINUM BAR)로 되어 있습니다.
    - 또한 축(SHAFT)는 튼튼한 강재를 절삭한 것을 사용합니다.


4. ⑥ 볼 베어링 (BALL BEARING)
    - 회전자를 항상 똑바른 위치를 유지하고 고속으로 안전하게 회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유도 전동기는 AIR GAP(고정자와 회전자 틈새)이 좁아 BEARING을 특히 주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표준 기어드 모터(GEARED MOTOR)는 일반 유도 전동기보다도 AIR GAP이 더 좁습니다.

    - BALL BEARING은 내륜, 외륜, 전동체, 리테이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BALL BEARING의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중, 소형 MOTOR에는
      대개 깊은 홈BALL BEARING을 사용합니다.


※ <참고> 
단열 깊은 홈베어링은 구름 베어링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형식이고 그 용도는 넓습니다.
내륜, 외륜에 설치된 궤도의 홈은 진동하는 볼의 반경보다 약간 큰 반경의 원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BEARING은 경방향 하중과 축방향 하중 이외에 어느 쪽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마찰 토크(TORQUE)가 적어 고속회전과 저소음, 저진동이 요구되는 용도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 베어링에는 개방형 외에 시일드 또는 고무씨일로 밀봉한 BEARING 혹은 외륜외경에 
스냅 링이 부착된 BEARING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판의 프레스 리테이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5. ⑦ 리드선 (LEAD WIRE)
    - 전원을 고정자의 코일(coil)에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UL STYLE NO. 3266과 UL STYLE NO. 3271 AWG NO. 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신세기 모터 (http://www.topmoto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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